길게 치는 빗겨치기(짱골라)

돌아오는 대칭각알아보기

 

 

위의 그림과 같이

내공의 출발점과 4쿠션의 도착점이

가운데를 대칭으로 들어오는 각을 잡을때의

진행을 알아보면

 

길게 치는 각이기 때문에 당점과 두께에

민감하게 밀림각이나 회전력이 먹게 됩니다.

 

위의 진행에서는 회전량의 조절이

 

2팁으로 적용하면 됩니다.

 

2시3팁으로 계산하여도 되고

가운데를 대칭으로 내공이 돌아나오게 됩니다.

 

제1적구가 1포인트 선상에 있을때는

밀림각이 더 발생하게 됩니다.

대칭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회전량을 빼야합니다.

 

 

팁을 1팁으로 조정합니다.

1시3팁으로 적용하여도 됩니다.

 

긴각을 칠때는 임팩트에 따라 훅이 발생하거나

쿠션의 반발력때무에 공이 튈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굴려 치려하고

속도는 가볍게 내어 주어야 내공의 격구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제1적구가 쿠션과 가까이 있기때문에

변화가 적지만

제1적구가 쿠션과 많이 떨어져 있을때는

 

자연적으로 밀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팁을 빼거나 다운샷을 하여

밀림을 방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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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기팀장 010-4003-1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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