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실전당구]
파이브앤하프<5&1/2>시스템
(내공이50출발일때)
위의 그림과 같이 내공의수, 제1쿠션수, 제3쿠션수, 제4쿠션수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KL 시스템은 코너와 짧은 축에서 스타트하고
1쿠션 장축을 맞출때 쓰는 시스템
내공의수 - 1쿠션수 |
= |
3쿠션수 |
⇒ |
4쿠션수 |
(2쿠션수) | ||||
포인트선 |
날선 |
날선 |
날선 |
위의 그림과 같이 KL시스템은 파이브앤하프시스템중에
단축에서 출발하는 긴각을 알아보는 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내공이 50에서 출발할때의 현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공50에서 제1쿠션 50을 치면 코너를 돌것 같지만
마이너스로 가서 돌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내공수(50) - 제1쿠션수(45) = 제3수션수(5) → 제4쿠션(-15)
내공수(50) - 제1쿠션수(40) = 제3수션수(10) → 제4쿠션(-10)
내공수(50) - 제1쿠션수(30) = 제3수션수(20) → 제4쿠션(0)
내공수(50) - 제1쿠션수(20) = 제3수션수(30) → 제4쿠션(10)
다른 이론에서는 4쿠션의 수를 8로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공수(50) - 제1쿠션수(10) = 제3수션수(40) → 제4쿠션(15)
디테일하게는 4쿠션의 수를 17.5로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실전에서는 그냥 15를 겨냥하고 구사합니다.
내공수(50) - 제1쿠션수(+0) = 제3수션수(45) → 제4쿠션(20)
50에서 0를 쳐서 제3쿠션의 수를 50을 만들었을때
실제로 50포인트부터는 반포인트씩 늘어납니다.
실제로 45포인트가 50포인트가 됩니다.
초보자는 꼭 기역해 두어야 할 포인트입니다.
내공수(50) - 제1쿠션수(코너) = 제3수션수(50) → 제4쿠션(25)
한계각이라고 하는 코너각인데요
0포인트를 칠때보다 5포인트 늘어나게 됩니다.
실제로 50포인트이상부터는 반포인트가 10씩 변하기 때문에
계산상으로는 10이 길어지게 됩니다.
4쿠션의 수도 실제로는 70에 맞게 되는 것이지요
2017/06/16 - [나의 실전당구] - 나의 실전 당구 KL시스템 (긴 뒤돌려치기 // 긴 우라시스템) 총정리 첫번째